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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5/TPS 캐릭터 만들기

TPS 캐릭터 만들기 - 제트팩

*언리얼엔진5를 배우는 과정을 기록하는 포스팅입니다.
아직 미숙하고 처음 글을 작성하는 만큼 미흡한 부분이 많은데 댓글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용할 TPS 캐릭터가 제트팩을 활용하여 기동하는 능력을 가질 수 있어 제트팩에 관련된 행동을 제작하였다.

 

프로토타입 1 (2023.09.07)

https://www.youtube.com/watch?v=HKovzVSpDpA 

프로토타입2 (2023.09.09)

https://www.youtube.com/watch?v=p__ngJbykMA 

대략적인 기능으로

WASD - 동서남북 이동

스페이스바 - 플레이어의 Velocity에 위쪽 방향을 더해준다.

LShift - 플레이어의 최대 속도를 증가시킨다. (현재는 가속도가 항상 빠른 상태인데, 이 값을 LShift 값을 누르고 뗄 때 수정되게 바꿀 예정이다.)

LCtrl - 플레이어에게 중력을 기본값으로 적용시켜 바로 떨어지게 만든다.

 

Space를 3초동안 유지시 게이지를 모두 소모,

LShift(부스트)를 5초동안 유지시 게이지를 모두 소모,

공중에서 Space나 LShift를 사용하지 않으면 제트팩의 역추진 등으로 기존보다 천천히 떨어진다.(LCtrl을 통해 빠르게 떨어지기 가능)